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설사 취업인기, 현대-GS-대우-포스코順

 
건설워커, 3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발표

 


 



건설사 취업인기 조사에서 현대건설의 강세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3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현대건설이 종합건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도화종합기술공사(엔지니어링), 구산토건(전문건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 리스피엔씨(인테리어) 등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종합건설 부문, 현대-GS-대우-포스코順

현대건설이 8개월째 종합건설 부문 정상자리를 지켰다. (현대차그룹과 채권단 간 가격협상 타결이 임박한) 현대건설은 최근 중동 리스크로 해외수주에 최대 복병을 만났지만 경력사원 중심의 기술인재 채용을 지속하며 강세를 이어갔다.
 
시공순위 3위의 GS건설이 대우건설과 자리바꿈하며 처음으로 2위 자리에 올라섰다. GS건설은 올들어 플랜트, 건축, 토목, 조경 등 각 분야에 걸쳐 경력사원을 꾸준히 모집하고 있다. 3위로 밀려난 대우건설(시공순위 4위)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해외 전문인력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4위를 기록한 포스코건설(시공순위 6위)은 올해 중동과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으로 발을 넓히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3월 9일까지 철강, 에너지, 토목, 물환경, 건축, R&D, 경영지원 분야에 걸쳐 경력사원을 공개모집한다.
 
5위의 대림산업(시공순위 5위)도 경력사원을 수시로 모집 중이다. 대림은 좋은 기업이미지 덕분으로 3~5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그 외 삼성물산(시공순위 2위), 두산건설(시공순위 10위), 금호건설(시공순위 12위), 현대엠코(시공순위 19위), SK건설(시공순위 9위) 순으로 인기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그룹 및 자체 채용시스템의 의존도가 높은 삼성물산(건설부문)은 낮은 인기순위에 머물고 있는 반면, 공격적인 채용마케팅을 통해 공개·수시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현대엠코는 (시공순위에 비해) 인기순위가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유종욱 건설워커 이사는 “인기순위는 주요 건설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선호도를 추출해내는 것으로 근로조건과 회사 분위기, 인재양성프로그램, 채용시스템, 채용마케팅 자료 등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며 "아무리 뛰어난 기업이라도 우수인재가 제 발로 들어오기를 기다리고만 있는다면 그만큼 관심권에서 멀어지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형 건설사들은 침체된 국내 건설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플랜트, 토목, 발전 등 각 분야에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어구사능력 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확보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구산토건(전문건설)-도화(엔지니어링)-삼우(건축설계), 부문별 1위

전문건설 부문에선 구산토건이 10개월 째 정상자리를 지켰다. 구산토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및 해외 전문인력 채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삼보이엔씨, 특수건설, 동아지질, 흥우산업, 우원개발, 남화토건, 보림토건, 진성토건, 태암개발이 전문건설 10위 안에 들었다. 토공 및 철콘분야 중견업체인 우원개발이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3월 8일까지 토목계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토목 종합 엔지니어링업체인 도화종합기술공사가 2개월째 1위 자리에 올랐다. 플랜트 종합 엔지니어링업계 빅3인 현대엔지니어링-삼성엔지니어링-대우엔지니어링이 뒤를 이었고 유신, 동명기술공단, 삼안, 선진엔지니어링, 건화, KG엔지니어링의 순으로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엔지니어링 부분에선 세일종합기술공사가 19위로 20위 안에 새로 진입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5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와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서로 자리바꿈하여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현대종합설계,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사무소건원, 시아플랜건축사사무소, 한길종합건축사사무소 순으로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인테리어 부문에선 리스피엔씨가 9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어 대혜건축, 시공테크, 우원디자인, 이건창호시스템, 희훈디앤지, 엄지하우스, 국보디자인, 삼우이엠씨, 중앙디자인이 10위권에 포함됐다. 부문별 자세한 인기순위는 건설취업 포털사이트 건설워커(www.worker.co.kr)의 초기화면 왼쪽에 있는 '건설업체 인기순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 '국내 최초'로 건설업계에 ‘취업인기순위’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 직접투표와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검색어, 기업DB 조회수 등 사이트 이용형태 분석자료를 합산해 결과를 내는 월간 건설사 순위차트다.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매긴다. 
 
 
■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어떻게 선정하나
 
시공순위와 브랜드파워 등을 고려해 엄선한 80개 종합(일반)건설사와 30개 우수 엔지니어링업체 등이 부문별 조사대상 기업목록에 포함된다. 건설워커는 1단계로 이들 기업에 대한 회원들의 직접투표 집계자료(3개월 누적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2단계로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 검색어 △기업DB 조회수 △기타 패널점수 등 회원들의 사이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매기고 있다.
 
건설워커 랭킹은 지난 8년간의 검증과정을 통해 현재 국내 민간기관이 발표하는 가장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건설사 순위자료로 인정받고 있으며 해당기업들도 홍보자료로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건설검색 순위사이트인 '베스트랭크'(www.bestrank.co.kr)와도 연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worker